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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시글은 개인적인 강의 정리용 게시글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게시글 대신 직접 영상을 보시는게 더 좋습니다.
월드 셰이더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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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타입을 월드로 변경,
현재 HDR.
Mix Shader를 통해 두 셰이더를 섞을 수 있다.
라이트 패스를 믹스 셰이더의 Fac에 연결하면 오브젝트의 HDR의 모습이 반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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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erage Islands Scale은 UV의 메쉬의 크기를 현실화시킨다.
Pack Islands는 UV의 겹쳐진 부분을 정리해준다.
UV 에디터 상단의 New를 클릭해 UV를 저장할 수 있고,
Image의 Save As을 통해 실제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다.
저장된 UV 도면을 이미지 에디터로 불러왔다.
모드를 페인트로 변경하면 이런 것도 가능.
뷰포트에서도 모드를 텍스쳐 페인트로 변경하면 직접 칠할 수 있다.
브러시 크기는 [F]나 "[", "]"로 조절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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