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수정

이렇게 아이싱 모델이 도넛 모델에 먹힌 부분은 [G]누르고 클릭해주면 해결된다.

이렇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안쪽에 있는 버텍스를 조정해도 해결이 안된다.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좀 부탁합니다.
슈링크랩

아무튼 모디파이어 → 디폼 → 슈링크랩

스포이드 도구를 이용해 도넛을 클릭하면

난리가 난다.
Shrinkwrap의 우선순위를 제일 위로 올려주자.
Shrinkwrap은 도넛에 아이싱을 들러붙게 만들어준다.

굿

Apply 해주자.
솔리디파이도 해주자.
스컬프팅 시작


좌측 상단에 스컬프트 모드로 가자.

왼쪽 메뉴에 Inflate를 눌러주고(아니면 [I])

커서 크기를 조정하자.
[F]를 누르면 된다.

[Shift] + [F]를 누르면 정확한 수치와 함께 조정이 가능하다.

해주기 전에, 서브디비전 서퍼스에서 레벨 뷰포트를 2로 맞춰주고 Apply를 해주자.

수많은 버텍스의 향연

다시 스컬프트 모드로 돌아와 아이싱의 끝부분을 액체 방울처럼 만들어 주자.
원을 그리며 드래그해주면 된다.

조금 더 방울같아졌다.

좌측의 Grab, [G]를 눌러 방울 자국에 디테일을 넣어준다.

대충 된 것 같다.
마스킹

[M]을 눌러 마스크를 켜주자.

마스킹을 해주면 이렇게 회색으로 변하는데,

회색으로 칠해진 부분만 제외하고 브러시가 먹힌다.

브러시에서 Front Faces Only를 켜준 다음,

마스크 강도를 1로 높여주고 아이싱의 가장자리에 칠한다.

[/]를 눌러주면 선택한 메쉬만 볼 수 있다.

[Ctrl] + [I]를 누르면 역으로 마스킹이 된다.

좌측에서 메쉬 필터를 찾아주자.

이런게 가능하다.

강도를 0.1로 줄여 조정해주면

아이싱의 가장자리에 볼륨이 살아난다.
다시 스컬프트 모드로 돌아가서,

좌측 중앙 상단에서 Mask → Smooth Mask를 해주면 조금 더 부드러워진다.

... 사실 잘 모르겠다.

마스크를 지워주고,

Smooth 툴을 켜주고 정리를 좀 해주자.

대충 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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