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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강의 내용 정리용/[Blender Guru] 블렌더 4.0 도넛 만들기 정리용

[Blender Guru] 블렌더 4.0 도넛 만들기 파트 2: 기본 모델링

by 2월56일 2024.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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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생성, 수정, 셰이드 스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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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 + A] 토러스 추가

 

 

좌측 하단의 메쉬 설정창에서 크기 변경, 실수로 창을 없애면 [F9]로 불러올 수 있음

동그라미 위에 Segments에서 폴리 조정 가능

 

 

변경 -완-

 

 

우클릭 → 셰이드 스무스

 

 

되돌리려면 우클릭 → 셰이드 플랫


 

서브디비전 서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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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렌치 클릭 → Generate → 서브디비전 서퍼스

 

 

레벨 뷰포트를 늘릴수록 페이스 증가

 

 

렌더는 [F12] 눌렀을 때 이미지에 영향

 

 

그냥 둘 다 1로 놓고 쓴다

 


 

에딧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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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상단에서 에딧 모드 or [Tab] 누르기

 

 

에딧 모드로 들어온 모습

 

 

점 하나는 버텍스,

선 하나는 에지

면 하나는 페이스

 

 

버텍스 하나 잡고 [G]로 움직이면 이렇게 모델링에 변화가 생긴다.

 

 

중앙 상단의 프로포셔널 에디팅을 클릭하고 버텍스를 잡아 [G]를 누르면 이렇게 한 뭉탱이가 딸려나온다.

이유는 저 회색 원의 크기가 커서인데, 전공자가 아니라 저걸 뭘로 불러야 할 지 모르겠다.

아무튼 휠 혹은 [Page Up], [Page Down]으로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휠로 조정한 모습

아무튼 위에서 배운 방법으로 도넛 모양을 잡아주자

 

 

어딘가 많이 찌그러진 도넛이 나왔다.

 

 

[Alt] + 좌클릭을 통해 버텍스를 잡으면 한 라인이 다 잡힌다.

 

 

크기 조정을 통해 도넛 모양을 조금 잡아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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