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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는 딱딱한 물리적 성질을 오브젝트에 부여한다.
옵션

타입: 액티브, 패시브
액티브는 움직이는 사물에, 패시브는 고정되어있는 오브젝트일때.
패시브는 액티브 타입의 오브젝트와의 충돌을 구현할 때 사용.
Collision과 유사.
Animated: 리지드 바디에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
Collisions: 물리적 충돌을 감지하는 센서라고 생각.
Convex Hull은 복잡한 오브젝트의 Collision을 자동으로 생성.
[Alt] + [Z]로 Collision의 형태를 확인 가능.
Compound Parent는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의 Collision을 변형시킨다.
Source: Base, Deform, Final로 구성.
모디파이어를 어플라이하지 않고 뷰포트 상 변형만 시켰을 때,
Base는 원래 형태에서 물리적 충돌,
Deform, Final은 변형된 상태에서 물리적 충돌.

Surface Response: 마찰과 탄성
Collision Margin: 투명 벽
Deactivation: 애니메이션을 실행시켜도 작동하지 않음, 다른 Rigid Body와 충돌해야 작동.

예제


이렇게 10프레임동안 선형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자.
Setting의 Animated을 체크해줘야 한다.

그리고 11프레임에는 Animated를 체크 해제해줘야 하는데,
0~10프레임 까지는 애니메이션에 의한 이동,
11프레임부턴 반동으로 인한 물리적인 힘으로 이동을 한다.
그리고 무게는 400kg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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