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셰이딩
셰이딩 탭이다.
Roughness를 가져와 박아주자.
이런 방식으로 Metalness와 Normal도 박아주자.
Normal은 중간에 Normal Map을 거쳐 가야한다.
베이스 컬러만 제외하고 연결한 모습이다.
노멀 맵의 강도를 10까지 올리면 이런 비주얼이 나오기도 한다.
나사
새 매테리얼을 만들고, 메탈릭을 1까지 늘리자.
스샷에는 안나왔지만 Roughness는 0.2로 낮추었다.
링크 매테리얼로 다 같은 매테리얼을 갖게 해주자.
중앙 부분을 손 댈 시간이다.
매테리얼을 새로 파서 어사인 클릭하고
검은색으로 교체후 Specular 값을 0으로 주었다.
반사값을 0으로 주었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Ctrl] + [L]을 누르고 Link Object Data를 클릭하면
이렇게 원하는 대로 중앙에만 검은색이 박힌다.
왼쪽은 [Alt] + [D]로 한 것이고,
오른쪽은 [Shift] + [D]로 한 것이다.
왼쪽은 같은 데이터를 공유한다.
크기 확인
약 4미터 높이의 의자이다.
여기에 앉을 사람이 있기나 할까.
그전에 모두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의자 다리를 선택한 뒤
[Ctrl] + [P]로 패런팅
아래 두 부분을 클릭하고
[Shift] + [S], Cursor to Selected를 선택하면
3D 커서가 선택한 페이스 사이로 온다.
의자 다리 선택하고 오리진을 3D 커서로 이동시키면
다 따라온다.
그리고 크기를 조정했다.
새로운 파일에서 불러오기
새 파일을 켜고,
File → Append 클릭,
저장된 경로로 가 컬렉션을 불러오면
의자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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